청첩장
일생에 단 한번 초대하는 뜻깊은 희소식 

  청첩장 선택요령

청첩장은 신랑 신부의 결혼을 알리는 것이지만, 카드를 보내는 주체는 부모님이라는 것을 염두하여 카드를 고르도록 합니다. 청첩장을 간직하는 하객은 별로 없지만, 본인의 이미지가 실려있는 것이므로 너무 비싸거나 저렴하지 않은 소재로 선택하는 것이 무난합니다.

청첩장을 받는분은 신랑,신부의 선후배나 친척,친구,직장동료 그리고 양가 어른들. 친분이 있는 분들과 같이 매우 다양하므로 어느 한쪽에만 치우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으며, 청첩장을 받는 사람의 이름을 정확하게 써서 발송합니다. 양가의 어른은 부모님의 이름으로, 신랑,신부와 관계되는 사람은 신랑,신부의 이름으로 발송합니다.  


  청첩장 수량을 정하는 노하우 

초대할 분들의 리스트를 작성하여 수량을 정해봅니다.

보통 구두로 먼저 알린 후 날짜와 위치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청첩장을 보내는 것이 예의입니다. 청첩장을 차후로 추가로 제작할 경우 처음보다 비용이 더 들어가므로 예상 수보다 좀 더 여유있게 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첩장은 결혼을 알리는 방법인 동시에 하객의 수를 예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예산과 규모등 예식의 진행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초청 리스트 작성시 예식의 규모나 예산 등을 연계하여 명단을 준비합니다. 명단은 등급을 정하고 등급에 따라 예상 참가인원을 파악한 후 인원 조정과 예산 등을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첩장 주문시 유의할 점 
  1. 청첩장 주문은 예식장소와 날짜,시간 등이 결정되면 인원체크를 통해 미리 제작하는 것이 좋다.
  2. 청첩장 발송은 예식 3~4주전이 적당하다.
  3. 청첩장은 추가 주문시에는 금액이 비싸지므로, 예상 하객 수보다 여유있게 준비하자.
  4. 오타가 없도록 꼼꼼히 살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