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리모델링
본인의 스타일에 맞는 분위기 연출

신혼집 인테리어 제안
  • 신혼집 인테리어의 컨셉과 컬러톤 정하기
    부부의 필요와 감성을 담아 신혼집을 꾸미면서 컨셉과 컬러톤을 정하는 것은 가장 중요한 포인트. 이부분을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지 않고 예쁘다고 이것저것 선택하게 되면 자칫 언밸런스한 인테리어가 될 수 있으니, 큰 틀이 되는 컬러와 포인트 컬러 몇 가지를 정해놓는 것이 좋아요. 화이트 + 우드 컨셉, 화이트 + 그레이 컨셉 , 그레이 + 우드 컨셉 등, 이렇게 기본 틀을 잡고 포인트 되는 컬러 한두 가지만 소품으로 넣어 주어도 깔끔한 신혼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답니다. 만약 선택하기가 어렵다면 기본인 화이트를 가장 추천, 오래 보아도 결코 질리지 않으면서 어떤 포인트 컬러를 넣어도 잘 어울리는 것이 바로 화이트 인테리어입니다.


  • 자제 선택하기 (타일/마루등) 
    자재 중 은근히 높은 비중을 차지하는 자재는 바로 타일인데요, 타일은 주방이나, 현관, 베란다 요즘엔 거실 바닥까지 사용되며 그 디자인이나 재질도 매우 다양합니다. 또한 벽과 바닥에 사용해야 하는 타일의 종류는 다르기에 바닥 타일로 사용한다면 바닥에 적용할 수 있는 타일인지 꼭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마루 또한 시공 방법, 컬러도 다양해지면서 풍부한 인테리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일반 장판, 원목마루, 강화 마루, 강마루 등등 소재의 장단점에 따라 예산과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확장 또는 베란다 폴딩도어
    예전에는 베란다가 있는 집은 인테리어 시 확장이냐 그냥 비확장이냐를 고민했었는데 요즘엔 그 선택 프레임이 달라지고 있는 추세죠. 폴딩도어냐 확장이냐 그 사이에서 고민하고 계십니다.폴딩도어는 일반적인 베란다 샷시보다 트랜디한 느낌을 줄 수 있고, 컬러까지 다양하니 전형적인 한국 아파트 느낌에서 벗어나기에 안성맞춤이예요. 디자인은 물론 문을 접을 수 있다는 기능적인 부분 겨울에는 폴딩도어를 닫아 베란다와 거실을 분리하고, 봄이 오면 폴딩도어를 접어 베란다를 거실처럼 넓게 쓸 수 있죠. 필요에 따라 확장과 비확장을 자유롭게 선택해 공간에 변화를 줄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삼조의 인테리어 아이템~! 딱 하나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단열에 대한 걱정들이 있었다면 요즘은 열전도율이 낮은 PVC폴딩도어에 일반 판유리 대비 단열성이 50% 높은 고기능성 '로이유리'를 적용함으로써 시스템창호 부럽지 않는 단열성으로 폴딩도어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에요.

  • 그 외 조명 및 소품
    인테리어에 꽃은 조명이라고 할 정도로 조명에 따라 공간이 또 달라지기도 하는데요.스탠드처럼 콘센트로 사용하는 조명이 아닌 전기 작업 시 시공해야 할 조명이라면 미리미리 체크해서 조명을 구입해 놓고 시공 시 함께 설치하는 게 더 수월합니다. 또한 펜던트 나 일반 중앙 등 외에도 인테리어 시공 시 공간에 적용돼야 할 다운라이트나 간접조명 들도 많이 시공하시는데요, 이런 조명계획은 꼭 인테리어가 들어가기 전 계획해 놔야 할 부분이죠. 특히나 간접 조명과 다운라이트 등은 목공과도 함께 들어가야 하는 부분이니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꼼꼼히 기획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 조명 선택 시에도 집안 분위기에 맞는 색상과 디자인 소재를 사용해 무조건 예쁜 조명을 구매하기보다는  평수 대비 전구의 개수나 와트로 공간에 조도와 전구색에도 신경을 써야겠죠?소품을 구매해야 할 때가 왔다면 모든 인테리어가 완성이 되었다는 이야기죠~소품보다는 가구 선택이 먼저인데요 소품은 맨 마지막에 데코레이션으로 인테리어와 가구에 어울리는 색상과 디자인을 고려해 마치 하나의 계획된 공간이라는 인상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품이 없다면 휑한 느낌을 주기도 하고 소품이 너무 많으면 지저분한 느낌을 주기에 적당한 배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