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준비
새로운 출발을 위한 첫장소

신혼집 신혼집 이사 노하우
  • 신혼집 계약하고 난 후에는 이전 세입자 또는 집주인과 협의 하에 이사 날짜를 확정하고 도배, 장판 또는 집수리를 계획하면 됩니다. 미리 실측해 놓고 이사 나가자마자 바로 수리를 시작하면 도배, 장판 같은 간단한 경우는 금방 됩니다.

  • 신혼집 실측한 자료로 가전, 가구 배치를 어떻게 할지 미리 구상합니다.

  • 가전, 가구, 주방용품 등과 같이 계약을 먼저 해놓은 품목은 배송받는 날짜를 되도록 같은날짜로 정하면 여러번 시간을 내야하지 않으므로 편합니다.

  • 가스, 인터넷, TV개통, 전입수속, 자동차 및 우편물 주소지 변경신고도 잊지 않고 한다.


이사 체크 Point
  1. 포장이사 업체 선정
    업체마다 가격 차이가 있기 때문에 상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버릴 물건 정리
    서랍, 베란다, 창고, 다용도실 등을 확인 후 불필요한 물품은 정리해서 재활용센터, 관할동사무소, 관리사무실에 버립니다.

  3. 주소 이전 신고
    국번 없이 1300번(구청민원실)을 누르고 주소 이전신고를 합니다. 신용카드, 건강보험카드, 통장 등 주소 이전, 전화 이전 신청, 수도료, 전기료 등 공과금 및 아파트 관리비 납부, 신문, 우유 등 대금지급 및 배달 중지 요청함으로서 이사 후 발생 하는 불편사항에 대비하도록 합니다.

  4. 신혼집 방문
    이사 업체에 이사일 등 관련사항 및 준비사항을 체크하고, 이사 갈 집을 방문해 도면, 전기콘센트 등의 위치를 확인합니다. 이사 갈 집 청소 및 변기 욕조상태를 살펴보고 도배공이나 청소원을 요청할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5. 이사 전 날
    귀중품을 별도로 챙긴 후 가급적이면 본인이 운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가스차단을 미리 신청하고 냉장고에 남은 음식물을 정리합니다. 분실이 쉬운 작은 소품이나 속옷 류 등을 직접 포장하며 에어컨, 위성 안테나 분리 및 재설치, 도시가스 신고 등 최종점검을 마치도록 합니다.

  6. 이사 당일
    출발 전 빼놓은 물건이 없는지 확인하고 이삿짐 반출을 체크 합니다.전기, 가스, 수도 잠그기 및 요금을 정산하고 아파트 관리비도 모두 확인해서 납부하도록 합니다.

  7. 전세금 지키키
    전세나 전월세의 경우 확정일자 또는 전세권설정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