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 예비신랑 & 예비신부를 위한 결혼 전 피부관리 방법   
  1. 얼굴에 닿는 모든 것은 세척 후 사용하기
    매일 얼굴에 닿는 것들은 모두 세척 후 사용해주는 게 좋은데요. 손은 물론 메이크업 브러시, 수건, 베개 등까지도 모두 청결하게 관리해주셔야 한답니다.
    베개커버는 자주 세탁하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자주 세탁이 어려우시다면 깨끗하게 빤 수건을 깔고 주무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랍니다.

  2. 충분한 숙면이 필요해요
    피부관리를 위한 첫번째는 바로 숙면인데요. 특히나 오후 11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피부 재생이 진행되는 시간이므로 이 시간대에는 꼭 숙면을 취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잠들기 전 주 1~2회 정도로 주기적인 마스크팩도 도움이 된답니다.

  3. 인스턴트음식 피하기
    인스턴트 음식은 체중 감량을 어렵게 하지만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결혼까지는 최대한 자제해주시는 게 좋답니다.

  4. 수분섭취하기
    물은 체내의 노폐물이 빠져나가 피부가 맑아지고 건조한 피부가 개선되는 효과가 있어 가급적 많이 드시는 것이 좋은데요. 생수 섭취가 힘들다면 몸에 좋은 차로 마시는 것도 좋답니다.

  5. 꾸준한 각질케어
    피부각질은 피부가 거칠어 보이고 푸석푸석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만드는데요.
    얼굴 뿐만 아니라 평소에 바디스크럽이나 오일등의 제품을 이용하여 꾸준한 각질 케어를 기본 적으로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각질 케어는 주 1~2회 정도만 해주는 것이 가정 적합하고 너무 자주 하는 것은 오히려 예민한 피부가 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6. .자외선차단제는 필수!
    자외선에 오래 노출될 경우 피부의 노화를 촉진시키고 각질과 마찬가지로 피부가 푸석해 보일 수 있는데, 심하면 피부가 타고 벗겨질 수 도 있어 외출 시, 화장하기 전 얼굴 및 피부에 꼼꼼히 발라주셔야 한답니다. 여름은 물론 겨울에서 피부 손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은 물론 사계절 내내 발라주셔야 한답니다.

  7. 피부탄력 1일 1팩으로 꾸준히 관리하기
    피부 탄력이 없어 고민이라면 1일 1팩을 추천 드려요. 요즘은 데일리 마스크팩을 이용한 1일 1팩을 해보는 것도 효과적인 피부관리법으로 꼽히고 있답니다. 피부 고민에 따른 마스크팩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인데요. 1일 1팩으로 꾸준하게 피부관리에 도전해보세요.


▣  결혼 전 시기별 피부관리
  1. 본격적인 피부관리 - 본식 기준 2개월 전
    본격적인 피부관리는 본식 기준 약 2 개월 전부터가 적당한데요. 얼굴 및 팔, 어깨, 등 부위를 집중적으로 케어 받으시면 된답니다.

  2. 제모관리 - 본식 기준 3~4개월 전
    드레스 특성상 노출이 많기 때문에 제모는 필수인데요. 제모는 1개월 전에 1회 정도씩 약 3회에 걸쳐 시술받아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기간을 넉넉하게 잡고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피부관리 방법이 있는데요.

제일 좋은 피부관리 방법은 바로 꾸준함 인 것 같아요

미리 준비하셔서 그날만큼은 최고로 아름다운 신랑, 신부님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