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식장
평생 아름다운 추억을 간직하게 해준다.


일반예식장(웨딩홀)

아직까지 우리나라의 결혼 문화에서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일반예식장이다. 예식장에서 결혼을 치르는 경우 가장 큰 장점은 호텔예식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과 예식을 치르기 위한 시설이나 비품이 완벽하게 준비되어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야외 예식(하우스웨딩)

문 예식장의 복잡함과 번거로움을 피해 야외에서 결혼식을 올리는 신세대 예비부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나만의 독특한 결혼식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야외결혼식의 문제점은 예식 당일의 기상 상황을 예측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가급적이면 실외, 실내를 경험할 수 있는 장소를 택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다.


호텔 예식홀

호텔 결혼식을 치르는 가장 큰 이유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서 예식을 치를 수 있다는 점과 여유로운 예식 시간이 주어진다는 것이다. 화려하고 품위 있는 인테리어와 넓은 주차공간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신부메이크업과 부케, 웨딩드레스 등 호텔 내의 부대시설을 이용하는 경우 할인혜택이 주어지며, 객실 무료 숙박이나 할인 등 특전도 마련하고 있다. 그러나 호텔 결혼식의 경우 대부분 식장 사용료를 따로 받으며 꽃길 장식 등 부대비용이 만만치 않다.  


교회, 성당, 불교예식

엄숙하고 의미 있는 결혼식을 원한다면 교회, 성당, 절에서 종교적인 결혼식을 고려해 보자. 자신이 다니는 곳이라면 익숙한 장소에서 결혼식의 두려움을 없앨 수 있다. 교회성당 예식은 조명이 어둡기 때문에 배경이 어둡게 나올 수 있다. 성당의 경우, 장엄하고 경건하고 감동스럽지만 혼배 미사 소요시간이 만만치 않다.


전통 혼례

예식장에서 치르는 신식 결혼식에 비해 전통혼례는 그 수는 적지만 서서히 인기를 얻어가고 있는 추세로 사모관대와 활옷 등도 화려해져 드레스에 못지않은 독특한 멋을 풍겨 남들과 다른 특별성을 원하는 신부의 욕구를 만족시켜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