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식장 체크포인트

체크1  어떤 형태의 결혼식으로 진행할 것인가?
  1. 일반웨딩홀 – 예식날짜와 시간에 따라서 예약가능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빠른 정보 수집을 통해 일찍 예약하는 것이 좋다. 성수기에는 6개월 전 예약은 필수!
  2. 호텔, 컨벤션홀 – 하루 3번의 예식,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3. 야외예식 – 우천시 사용가능한 실내 장식까지 동시 예약이 가능한지 확인한다.
  4. 교회예식 – 출석교회 담임목사님 스케줄을 확인하고 교회장소를 섭외한다. 
체크2   양가 하객은 몇 분 정도 올 것인가? 
  1. 신랑,신부 초대 인원을 고려한 예상인원을 파악한다.
  2. 홀이나 피로연장이 너무 작은 규모의 예식장을 피하도록 한다.
  3. 홀이 많은 경우 번잡할 수 있으니 홀의 개수도 확인하는 것이 좋다. 
  4. 단독 피로연장으로 사용하는지 다른 예식팀과 함께 사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체크3  1인당 피로연 비용을 포함한 부대비용까지 얼마로 예상하는가? 
  1. 피로연 음식종류에 따라서 가격이 다르며, 음주류 포함가격인지, 세금/봉사료가 추가되는지 확인 후 결정한다. 
  2. 별도추가되는 비용이 있는 지 확인 후 예약한다.
체크4  교통편과 식장 시설은 어떠한가? 
  1. 대중교통이 편리한지, 역과 떨어져 있다면 셔틀운행은 잘 되는지 확인한다.
  2. 주차가 몇 대까지 가능하며, 무료주차 시간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한다.
  3. 신랑, 신부, 혼주 차량 주차 공간을 확인한다.  
체크5  필수옵션 비용은 있는가? 
  1. 원판 필수로 진행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필수로 진행해야 하는 사항이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고 중복으로 되지 않도록 체크한다.
  2. 축포,예도, 연주, 동영상 촬영 등 추가 필수 옵션 사항들을 확인한다. 
체크6  예식 진행 시간은 어떠한가? 
  1. 예식시간은 얼마나 활용할 수 있는지, 피로연 시간은 얼마나 진행되는지 확인한다. 
  2. 보통 예식은 1시간, 피로연은 예식 1시간 전부터 예식 후 1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